> 사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개최시흥에서도 정왕동 일대 정화활동에 700 여 명 동참
시흥저널  |  webmaster@siheungjounal.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2  18:59: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사회복지부분의 자원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전하는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세계 곳곳에서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고 있어 화제다.

시흥 지역에서도 700여명의 회원들이 지역사회 정화운동에 나섰다.

회원들은 6월 10일 오전 개회사를 시작으로 2시간가량 정화운동을 진행해 50L 종량제봉투 100개 분량의 쓰레기들을 수거했다.

올해 클린월드운동은 국제사회가 지구환경을 위해 공통 노력을 다짐하며 ‘UN인간환경회의’에서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이 있는 6월에 치러지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미국, 몽골, 페루, 카메룬, 뉴질랜드, 그리스 등 여러 나라가 동참하고 있어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함진규 국회의원은 “시에서 해야 할 여러 분야의 일들을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에서 실천하고 있어서 많은 마음의 감동을 받고 있다”며 “올 예산에도 공기청정기 581억 원이 편성될 만큼 결코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도 해결되지 않을 문제들인데 여러분들이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시흥 정왕동 일대 2km 반경 도로변을 다니며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오물들을 줍고, 거리 곳곳에 붙은 불법 전단지들을 떼어냈다.

또 이마트를 기점으로 주변 대로변에서 작은 골목길까지 거리 곳곳을 다니며 세심한 손길로 길가에 방치된 쓰레기를 주워 담았다.

상가 주변에는 투기한 쓰레기들이 수거되지 못한 채 방치돼 있어 악취를 풍기고 있었고, 빨리 찾아온 여름 더위가 힘들었지만 회원들은 거리정화 활동에 매진해 구슬땀을 흘렀다.

한편 같은 날 안산에서도 800여명의 회원들이 화랑유원지 일대 정화운동에 나섰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으로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추구한다는 화두로 진행되는 클린월드운동은 주변 거리와 공원, 산, 바다, 하천 등을 정화해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동시에 개인의 참여를 바탕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전환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전 세계인의 의식개혁을 촉구하는데 근거를 두고 있다”며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집안을 청소하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회원이 있는 세계 곳곳에서 클린월드운동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구촌 가족들의 삶이 지속가능한 행복으로 채워지도록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전하기 위한 봉사를 앞으로 더욱 부지런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지창금(주부, 41세. 정왕동) 씨는 ‘환경의 달을 맞아 정화활동에 참여하며 주변이 깨끗해지는 것을 보니 기분 너무 좋다“며 ”정왕동이 아름다운 도시로 변화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태호(52세, 직장인) 씨는 “환경운동은 이웃을 위한 일이기도 하지만 우리 가족을 위한 중요한 일이다. 환경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환경을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지속적인 활동으로 지역시민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현경 기자

 

시흥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시흥시 중심상가4길 24-1 나라빌딩 2층(정왕동)  |  대표전화 : 031) 431-1610  |  팩스 : 031) 497-1620
(주)시흥저널  |  등록번호 : 경기 아 5022  |  등록일 : 2011년 4월 29일  |  발행·편집인 : 한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훈
Copyright © 2018 시흥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