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설/칼럼
[발행인 칼럼] 당선인에게 바란다“시민의 마음을 진솔한 마음으로 움직이는 당선인이기를…”
시흥저널  |  webmaster@siheungjounal.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6  03:54:1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한 정 훈

-시흥저널 발행인/대표이사

 

시민들의 눈과 귀, 발이 되어 줄 시장, 도의원, 시의원 당선자가 결정됐다.

먼저, 쉼 없이 달려 온 당선인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한다.

탈도 많고 말도 많았던 ‘6.13 지방선거’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선거기간 불거졌던 갈등과 반목은 지역화합과 미래를 위해, 화해와 포용으로 승화돼야 할 것이다.

후보자들이 제시한 발전적 제안이나 참 공약, 건전한 비판은 겸허히 수용하고 그 동안 흩어졌던 시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노력이 선행돼야 함은 물론이다.

이제 새롭게 출발하는 민선 7기에 대해, 시민들은 설렘과 희망,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먼저 시흥의 랜드마크가 될 배곧신도시 개발이 본궤도에 진입하고, 목감․은계․장현지구 개발사업 또한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하길 바란다.

특히 정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방향성이 여전히 불투명한 ‘서울대 시흥캠퍼스’, ‘서울대병원’이 온전하게 확정되기를 희망한다.

이번 민선 7기는 서울대 시흥캠퍼스에 담아내려 했던 내용들을 더욱 알차게 가다듬어 시흥의 백년을 책임지는 희망의 메시지가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해야 할 것이다.

특히 실천적인 내용으로 갈팡질팡했던 시민들의 마음에 정확한 이정표를 찍어줘야 한다.

아울러 6월 16일 서해선(소사~원시선)이 개통돼 시흥시의 전철시대가 막을 올렸다.

이제 시민들은 신안산선 착공과 인천지하철 연결 등을 적극 갈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쟁을 멈추고 여․야 할 것 없이 힘을 모아 시민만을 보며 매진해야 한다.

더 이상 생채기 내는 일이 없도록 당선자는 더 보듬고 포용하는 넓은 마음으로 발전하는 시흥시의 미래를 밝혀주길 바란다.

또 언제부터인가 우리 사회에 뿌리 깊게 박혀있는 ‘불신’이라는 멍울도 지워내야 한다.

시흥시 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저수지의 둑도 작은 봇물이 터져서 둑이 무너지는 것처럼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불신’이라는 뿌리 깊은 나무를 제거해야 시흥시민의 생각이 하나로 가는 작은 통로가 열릴 것이며, 불신의 뿌리’를 제거하는 노력 또한 민선 7기가해야 할 큰 숙제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치열한 선거전으로 인해 알게 모르게 가슴에 멍울이 맺은 시민이 많을 것이다.

이제 힐링의 시간을 만들어 주고, 모두가 알고 모두가 느낄 수 있는 투명한 사회가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사회일 것이다.

여기에 무너진 지역경제를 살려내야 한다.

시흥스마트허브 내 중소기업들이 흔들리고 있고, 영세상인들은 힘들어 못살겠다고 한다.

노동자은 임금이 깎였고, 청년들은 일자리가 없어 방황하고 있다.

남북통일도 좋고, 화해무드도 좋지만 내 삶이 팍팍한데 그림의 떡인 이야기라고 많은 사람들이 걱정한다.

이 같은 현실적인 상황을, 시민들의 마음을 잘 헤아리는 열정과 노력이 시민들과 하나가 될 때 시민들은 진정으로 시흥에 사는 것이 만족스러울 것이다.

이를 위한 초석을 당선인이 반드시 만들어 주셨으면 한다.

백 가지 공약보다 시민들에게 진정으로 느껴지는 반향을 만들어 주시고, 시민의 마음을 진솔한 마음으로 움직이는 시장이길 바란다.

 

 

시흥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시흥시 중심상가4길 24-1 나라빌딩 2층(정왕동)  |  대표전화 : 031) 431-1610  |  팩스 : 031) 497-1620
(주)시흥저널  |  등록번호 : 경기 아 5022  |  등록일 : 2011년 4월 29일  |  발행·편집인 : 한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훈
Copyright © 2018 시흥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