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목감복지관, 저소득 홀몸어르신께 설 명절 행사 열어‘웃음으로 福 잡으면 돼지!’ 개최
시흥저널  |  webmaster@siheungjounal.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2.11  18:25:4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목감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점숙)은 설 명절을 앞둔 1월 31일 복지관을 이용하는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초대해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웃음으로 福 잡으면 돼지!’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설날 행사는 명절이면 더욱 쓸쓸하고 외로우실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이 잠깐이지만 이웃들과 따뜻한 식사를 나누고, 즐겁게 웃으며 시름을 잊도록 해 어르신들에게 소박하지만 풍성한 명절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열렸다.

   
 

이날 식전 공연은 시립목감어린이집 원아들의 깜찍하고 발랄한 귀여운 춤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무대가 좁을 만큼 다양한 재주와 끼를 겸비한 율동공연이 시작부터 행사장이 후끈 달아올랐으며, 춤공무용단의 부채춤과 장구춤에는 신명나는 추임새와 큰 박수로 즐거움을 더했다.

   
 

강점숙 관장의 참석내빈 소개와 짧은 인사에 이어 덕담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돼 참석한 내빈 모두가 “반갑고, 새해에 건강과 복 많이 받으시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강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복지관이 조금은 열악한 형편이긴 하지만 마음을 다해 주민들을 잘 섬기려고 노력한다”며 “설을 맞아 이웃에 살고 있는 분들과 이야기도 나누며 한 끼 밥을 마련한 자리인 만큼 걱정 근심 다 내려놓으시고 재미있게 즐기시면서 맛있게 식사하시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행사에 참여한 이웃들이 한바탕 웃음으로 하나 되는 복 잡으면 레크리에이션, 서로에게 해주고 싶은 덕담을 나누며 빙고 게임도 즐기는 덕담빙고로 행사장이 한층 무르익었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무병장수를 비는 목감복지관 직원들이 세배를 올려 설 명절 따뜻한 분위기 축제로 이어졌으며, 이재선 한국스피치메이킹 강사의 소통레크리에이션으로 옆 사람과 하하 호호 웃으며 어르신들이 행복해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들은 “잊지 않고 초대해 줘 감사하다”며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나 안부를 묻고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맛있는 식사까지 하게 돼 고맙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7단지에 홍보한 행사 안내문을 보고 오게 됐다. 공연도 보고 이웃들과 덕담도 나눌 수 있었다”며 “재밌고 즐거운 시간도 갖고 선물도 받게 돼 감사하다. 행사에 참여하니 모처럼 웃을 수 있는 시간 이었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시흥시1%복지재단 ▲목감슈퍼 ▲안산농협 ▲이동샘물 ▲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 ▲황도수빈 ▲전라도팥칼국소 ▲매화동 주민자치위원회 ▲목감동통장협의회 ▲목감동바르게살기위원회 ▲목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목감동 적십자봉사회 ▲목감동 자원봉사센터 ▲목감동 노인회 ▲목감동 새마을부녀회 ▲시립목감어린이집 ▲춤공무용단 ▲늠내향 ▲한국스피치메이킹의 재능 기부 나눔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 자리에는 송미희․이금재 시의원, 장대석 도의원, 함진규 국회의원 부인 성경진 여사, 시홍사옥 과장, 목감동 동장, 목감동․매화동 단체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정연운 객원기자

 

 

시흥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시흥시 중심상가4길 24-1 나라빌딩 2층(정왕동)  |  대표전화 : 031) 431-1610  |  팩스 : 031) 497-1620
(주)시흥저널  |  등록번호 : 경기 아 5022  |  등록일 : 2011년 4월 29일  |  발행·편집인 : 한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훈
Copyright © 2019 시흥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