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시흥시여성단체협의회, ‘부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나의반쪽, 나의사랑’
시흥저널  |  webmaster@siheungjounal.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17  09:28: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회장 박도희)는 5월 13일 여성비전센터에서 ‘2019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나의반쪽, 나의사랑’이란 퍼포먼스로, ‘유쾌한 부부들의 이야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별다른 부부 있나요? 여기 멋진 부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임병택 시장과 김태경 시의장, 시․도의원, 각 단체장 등이 참석해 ‘둘이 하나 된다는 의미의 부부의 날’을 함께했다.

식전공연으로 오카리나 앙상블 바람소리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자(개그맨 김진혁)의 노래로 시작을 알렸다.

또 색동팔찌 만들기, 타로궁합보기, 캘리그라피, 냅킨아트 등 부부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돼 행사를 찾은 부부들에게 부부의 날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임병택 시장은 “여성의 인권과 여성의 지위가 아직 어려웠을 텐데, 여성단체와 관련된 분들의 희생과 헌신의 노력이 있었기에 이만큼 성장해 왔다”면서 “5월 21일을 함께 생각하면서, 이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데 배우자인 반쪽이 없었다면 세상을 살아가기 힘들었을 것이라며 항상 배우자를 사랑하고 배려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경 시의장은 “시흥의 여성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여성단체 여러분들이 함께 해서 감사드린다. 요즘은 열 부부 중 세 부부가 이혼을 한다고 하는 데, 그 세 부부 중 30~40%가 20년 넘은 황혼 이혼을 한다”며 “이 중 20%가 2~3년 미만으로 이런 경우를 생각하면 가정의 소중함이 더욱 더 일깨워지는 시간이다, 부부가 가정을 이루는 데 가장 큰 근본이기에 소중함을 명심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진 유공자 시상식에는 임병택 시장상은 임선민·이종선, 김태경 시의장상의 김광일·문광만, 함진규 국회의원상은 안창숙·권민삼, 조정식 국회의원상은 홍순자·정차래 등이 수상했다.

부부토크콘서트에서는 김운영·이순휘 부부, 심전무·당윤희 부부팀과 함께 부부들의 이야기와 서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이구동성 퀴즈풀기 화목과 화합으로 부부의 정을 더욱 돈독히 했다.

   
 

마지막 축하공연은 백석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과를 졸업하고 싱어로 활동 중인 김재수 가수의 폴킴의 ‘모든날 모든순간’, 두 번째 공연은 (샤르망)밸리팀, 마지막 공연은 신명나는 (천지)난타공연으로 모든 참석자들이 일어나 흥겨워했다.

   
 

박도희 회장은 “가정의 달 둘이 하나가 된다는 5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해 부부의 연을 맺고 가정을 이루어 살면서 평생 동반자로 함께 살아가고 계신 부부들, 시민들과 축하의 자리에 함께 하게 돼 영광”이라면서 “그동안 온갖 역경과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고, 잘 살아 낸 스스로와 평생 반려자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오늘 하루는 마음껏 즐겨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정연운 객원기자

시흥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시흥시 중심상가4길 24-1 나라빌딩 2층(정왕동)  |  대표전화 : 031) 431-1610  |  팩스 : 031) 497-1620
(주)시흥저널  |  등록번호 : 경기 아 5022  |  등록일 : 2011년 4월 29일  |  발행·편집인 : 한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훈
Copyright © 2019 시흥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