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제2회 매화마을 청소년 축제, ‘마을 네트워크 활성화’ 마련130여 명 자원봉사자, 20개 부스운영 구슬땀
시흥저널  |  webmaster@siheungjounal.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22  19:00: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제2회 매화마을 청소년 축제 ‘세대·공감·기쁨’이 5월 11일 매화동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매화마을 청소년 축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이웃, 친구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꺼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도모 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매화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주관하고 ‘청소년 축제위원회’ 주최로 열렸다.

매화마을 15개 지역사회단체로 구성된 청소년축제 위원회는 아이들에게 안전한 놀이공간을 만들어 주고자 하는 마음을 모아 TF팀을 구성, 놀이기회를 제공해 청소년과 주민 등 300여명이 한껏 즐기는 놀이마당으로 펼쳤다.

   
 

볼거리로 눈을 즐겁게, 프로그램 체험으로 먹거리까지 입을 즐겁게 하고 호조벌 연구회가 전시한 곤충 체험부스에서는 징그럽다고 하는 만류에도 아량 곳 하지 않고 여자아이들이 신기해하며 애벌레를 직접 만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행사에 운영된 부스는 안심우산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딱지치기, 곤충체험, 전래놀이, 에어바운스, 보드게임, 풍선아트, 매듭공예,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이날만큼은 축제에 참가한 모든 매화동 주민들이 신나게 마음껏 행복한 즐거움으로 흠뻑 빠졌다.

   
 

또 콘서트를 열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마을주민이 한자리에 모인 11개 팀이 참가한 노래, 악기, 댄스 등 재능으로 마음껏 뽐내고 자랑하며 세대를 넘어 같이 공감하며 기쁨과 즐거움을 나누는 시간은 보는 이들의 많은 박수갈채 속에 큰 호응을 얻었다.

한상희 목감복지관(거점센터) 부장은 “이번 축제는 15개 단체로 구성된 청소년축제위원회로 마을 안에서 공동체를 이뤄 주민, 아이 모두를 위해 꺼리를 만들어 축제에 장을 제공하고자 머리를 맞대고 기획에서 운영까지 협력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행사의 의미가 크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30여명의 자원봉사자의 노력봉사지원으로 가능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행사는 매화동을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 내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주민들의 평가를 받았다.

   
 

한편 청소년 축제위원회는 ▲목감 복지관 거점센터 ▲매화 청소년문화센터 ▲매화동 자원봉사센터 ▲일신 지역아동센터 ▲시립 매화 어린이집 ▲매화 희망센터 ▲반석지역아동센터 ▲매화 도서관 ▲시흥매화중 학부모회 ▲도창초. 매화초 학부모회 ▲벅스 월드 ▲매화동 자원봉사자 협의회 ▲매화교회 ▲꿈이 있는 교회 등 15개 단체가 참여했다.

정연운 객원기자

시흥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시흥시 중심상가4길 24-1 나라빌딩 2층(정왕동)  |  대표전화 : 031) 431-1610  |  팩스 : 031) 497-1620
(주)시흥저널  |  등록번호 : 경기 아 5022  |  등록일 : 2011년 4월 29일  |  발행·편집인 : 한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훈
Copyright © 2019 시흥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