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제3회 시흥시합창페스티벌, ‘아름다운 선율과 웅장한 하모니’장애인·시니어즈·한울림여성 합창단 등 12개 팀 참가
시흥저널  |  webmaster@siheungjounal.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0  19:04:3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시흥시립합창단(지휘자 송성철)은 11월 16일 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제3회 시흥시합창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합창 페스티벌은 지역을 대표하는 12개 합창단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하고 아름다운 화음으로 깊어가는 가을을 흠뻑 느끼게 했다.

이날 참가한 각 팀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이 자리를 찾은 시민 300여명에게 멋진 공연을 펼쳐보였다.

참가한 합창단과 그들이 선보인 곡목은 ▲리베라여성합창단(지휘 김윤규, 반주 이선화) 저구름 흘러가는 곳·험한세상 다리가 되어 ▲연성가족합창단(지휘 장철준, 반주 양시내) 홍연·바람의 멜로디 ▲시니어즈합창단(지휘 김유노, 반주 김정현) 꽃다발·우리는 행복한 시니어 ▲은행마을합창단(지휘 신상진, 반주 장희은) 바람의 노래·ABBA 메들리 ▲시흥시장애인합창단(지휘 최재민, 반주 이지윤) 님과함께·고래사냥 ▲은가비합창단(지휘 이병철, 반주 곽민경) 할아버지 시계·개구리 왕눈이 ▲시흥시남성합창단(지휘 임남훈, 반주 박경애) Adoramus Te·우리들은 미남이다 ▲시흥여성합창단(지휘 김진석, 반주 김지혜) Busy Morning·Cooking Mama ▲더채움합창단(지휘 송미화, 반주 홍지혜) 오! 상젤리제·아빠 힘내세요 ▲한울림여성합창단(지휘 정은이, 반주 정한나) 별·코스모스 ▲매화합창단(지휘 정규영, 반주 배우리) 눈·Nella·fantasia ▲시흥드림필합창단(지휘 염미연, 반주 최예인) 아버지·세계 민요메들리 등 다양한 장르의 하모니다.

   
 

특히 12개 팀 가운데 시흥시장애인합창단은 이종탁 단장을 비롯해 최재민 지휘자와 이지윤 반주자의 지도하에 장애인 21명·비장애인 9명이 조우현 편곡으로 님과함께와 고래사냥을 신명나는 소리로 화음을 맞춰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흥시장애인합창단은 2003년 경기도지사배 장애인 합창대회에 처음으로 출전해 인기상을 수상한 이래 올해는 ‘새로운 시흥 행복한장애인’이란 슬로건으로 ‘제18회 경기도 시·군 대항 장애인합창대회’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시니어즈합창단은 김유노 지휘자가 2015년 4월 음악을 사랑하는 시니어들로 구성, 건강한 정신, 건강한 몸, 건강한 삶을 노래를 통해 만들어 가며, 노년의 기쁨을 즐기는 행복한 어르신들로 매년 요양원 위문공연과 초청공연 등으로 사회봉사를 펼치는 합창단이다.

   
 

한울림 여성합창단은 이난구․이건순 단원 등이 성부로 나뉘어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배려할 때 아름답고 따뜻한 화음이 만들어 진다는 것을 느끼면서 가치를 배우는 아름다운 여성합창단이다.

   
 

마지막으로 이번 대회를 주관한 시흥시립합창단은 ‘뮤지컬 레미제라블 One Day More' 장르의 음악을 최상의 하모니로 선보였고, 마지막 곡 ’사랑으로‘는 방청객과 함께 노래하며, 아름다운 선율과 웅장한 하모니로 기쁨을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임병택 시장은 “합창은 상대방을 배려하고 상대방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만 가장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며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음악에는 경계가 없다. 음악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이게 한다’ 오늘 여러분의 주옥같은 목소리와 아름다운 선율이 시흥시에 널리 울려 퍼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정연운 객원기자

 

시흥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시흥시 중심상가4길 24-1 나라빌딩 2층(정왕동)  |  대표전화 : 031) 431-1610  |  팩스 : 031) 497-1620
(주)시흥저널  |  등록번호 : 경기 아 5022  |  등록일 : 2011년 4월 29일  |  발행·편집인 : 한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훈
Copyright © 2019 시흥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