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제2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 개최다양한 환경교육-놀이체험 통해 기후변화대응 공감대 확산
시흥저널  |  webmaster@siheungjounal.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05  22:28:5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시흥시가 후원하고 시흥지역 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제2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이 11월 30일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됐다.

‘시흥환경교육한마당’은 시흥지역 환경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는 민간단체, 지역주민, 유관기관, 지역대학과 협력해 환경교육의 성과와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이 자리에서 한신호 녹색환경센터 센터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을 위한 행사로 24개 환경지역 네트워크 단체들이 모여 어울리고 활동하는 행사”라며 “잘 즐기고 뜻깊은 날이었으면 좋겠고, 시흥이 환경이 중심이 되는 도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장은 “이곳은 지구를 지키시는 분들이 모인 것 같다. 환경에 대해 뜻깊은 행사를 하는 날”이라며 “환경교육한마당을 성대하게 치러주셔서 감사하고, 시흥시 환경 나아가 미래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태경 시의장은 “소중한 환경을 지켜나기 위해 시흥에코센터가 만들어 졌는데 센터가 환경교육은 물론 실천으로 실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조정식 국회의원은 “시흥시가 수도권에서 가장 성장이 빠른 도시다. 어쩌면 시흥시를 넘어서 경기도, 대한민국에 친환경으로 거듭나는 상징과 역사를 가지고 있다”며 “과거에는 시화호의 오염이라던가 대기오염의 문제 악취문제가 시흥시가 많은 고통들이 있었다. 그 과정 중에 시민들과 많은 환경운동가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그 덕분에 변화를 가지고 있고, 이런 환경적인 역사를 거치면서 에코센터가 만들어 졌다”며 “에코센터는 시흥시 환경의 역사들을 담아내면서 동시에 과거가 아닌 앞으로의 시민들과 아이들을 위해 환경교육과 체험을 통해 환경인식을 공유하고 시흥시를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로 거듭나게 하는 거점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환경교육과 놀이체험을 통해 기후변화대응의 공감대를 확산 ▲눈짓마당-환경인형극, 4D애니메이션, 예술인 퍼포먼스 공연 ▲손짓마당-웹툰 글·그림경연대회, 에코백체험 ▲몸짓마당-아찔아찔 팝업놀이터, 전래놀이 ▲맛집마당-채식요리체험 ▲에코엔티어링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 환경교육 전시 및 캠페인으로 ▲적정기술 업사이클 전시 ▲아트마켓 부스 등을 운영한다. 특히 환경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개인 텀블러 지참 시 음료 할인권을, 용기지참 시 친환경세제를 제공했다.

   
 

아울러 웹툰 글·그림 및 환경교육 경연대회 입상자에게는 표창과 소정의 상품이 제공됐다.

한정훈 대표기자

 

시흥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시흥시 중심상가4길 24-1 나라빌딩 2층(정왕동)  |  대표전화 : 031) 431-1610  |  팩스 : 031) 497-1620
(주)시흥저널  |  등록번호 : 경기 아 5022  |  등록일 : 2011년 4월 29일  |  발행·편집인 : 한정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훈
Copyright © 2020 시흥저널. All rights reserved.